[맨체스터시티]뉴캐슬0-2맨시티


프리미어리그 21라운드 뉴캐슬과의 맞대결에서 0-1로 격파, 원정에서 소중한 승점 3점을 획득하며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 하늘색으로 물들였습니다. 뉴캐슬은 이번 시즌 리그1,2차전과 리그컵에서 모두 패하며 맨시티에 대한 징크스를 깨는 데 실패했습니다.

맨시티가 먼저 골맛을 봤습니다. 선수들의 몸이 다 풀리지도 않은 이른 시간 전반 7분, 제코의 발끝에서 선제골이 터졌습니다. 왼쪽 측면에서 콜라로프가 문전으로 뛰어드는 제코의 발끝에 정확히 연결했고, 이를 침착하게 제코가 골망을 흔든 것. 제코의 골로 경기 흐름은 맨시티로 넘어가기 시작했습니다.

맨시티는 뉴캐슬의 패스미스를 유도하고 볼을 빼앗는 등 전방에서부터 강한 압박을 가한 뒤 역습 기회를 노렸습니다. 특히, 뉴캐슬의 오른쪽 측면을 공격 루트로 삼았습니다.

시간이 조금씩 흘러 뉴캐슬도 본모습이 드러났습니다. 주중에 경기가 없었던 뉴캐슬이 강한 체력을 바탕으로 맨시티를 압박하자 양 팀의 중원 싸움은 대등한 양상을 보였습니다. 전반 33분 뉴캐슬이 코너킥에서 페널티박스 바깥으로 흘러나온 볼을 티오테가 슈팅을 때려 골문 오른쪽에 집어넣었지만, 고프란의 간섭 방해라는 판정이 내려져 무효 처리가 됐습니다. 이러한 주심의 판정에 불만을 품은 뉴캐슬의 팬들이 심한 야유를 퍼부었고, 뉴캐슬 선수들은 과격한 플레이로 맨시티에 반칙을 하며 거칠게 압박했습니다.

몹시 격양된 상태에서 전반전을 마친 뉴캐슬은 후반전 시작부터 맨시티를 몰아부쳤지만, 마무리에 약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양 팀 중 변화를 준 팀은 맨시티였습니다. 후반 6분 전반전에 선제골을 올린 제코를 빼고 나바스를 투입했습니다. 중앙에 집중된 압박에서 나바스를 통해 측면으로 공격을 펼쳐나가려는 전술적인 교체였습니다. 10분 후 볼 다툼에서 다리 부상을 입은 야야투레가 가르시아와 교체됐습니다.

공격 전개는 좋았으나 마무리가 부족했던 뉴캐슬에게 불운이 따랐습니다. 후반 24분에 레미가 조하트와의 일대일 상황에서 슈팅을 했지만 조하트에 막히고 말았습니다. 조하트의 선방이 눈부신 순간이었습니다.

골이 필요한 뉴캐슬은 중앙미드필더 아니타를 빼고 공격수 시세를 투입시키며 공격을 강화했습니다. 뉴캐슬은 홈 구장임에도 자꾸만 스포츠맨십에 반하는 플레이를 교묘하게 펼쳤습니다. 잦은 반칙을 저지르는 뉴캐슬에 결국 피해를 보는 선수가 나왔습니다. 후반 29분 나스리가 음바와의 과격한 태클로 고통을 호소하며 들것에 실려나갔고, 밀너가 급히 투입됐습니다. 후반 35분이 지나자 맨시티가 체력적으로 지쳐 있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추가 시간 7분이 주어지자 뉴캐슬의 반격이 더욱 심했습니다. 추가 실점을 감수하면서까지 수비라인을 끌어올리며 공격적으로 나왔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맨시티의 네그레도에게 추가골을 주는 빌미를 제공했습니다.

맨시티는 뉴캐슬 원정에 이김으로써 리그 6연승과 모든 대회 통들어 15경기 무패를 이어갔습니다.


C'mon City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