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LIFE]발로텔리, 인종차별에 대처하는 자세

알고보니 천재, 발로텔리가 맨시티에 대한 깊은 애정을 표해 고국(이탈리아) 무대로 돌아갈 마음이 없음을 드러냈습니다. 만치니 역시 "발로텔리가 맨체스터를 떠날 일은 없을 것"이라고 밝혀 최근 발로텔리를 둘러싸고 잇따라 불거진 이적 루머를 일축했습니다.

유로2012 대회 열기를 뜨겁게 달군 발로텔리는 4강전에서 강력한 우승 후보 팀인 독일을 상대로 2골을 터트리는 맹활약을 펼쳤는데요, 골을 터트린 후 상의 유니폼을 벗어 몸(피부색)을 노출하는 세레모니로 인종차별에 대해 통쾌한 경고를 날렸습니다. 이처럼 민감한 문제를 세레모니로 잘 표현할 줄 아는 발로텔리는 축구계에서 최고의 세레모니 '아이디어맨'입니다.

각 클럽마다 팬들의 성향이 있습니다. 우리 팬들은 탁신 전 구단주를 만나기 전까지 오랫동안 어려운 시절을 보내서인지 선수들의 마음을 헤아리려 노력하고 내 친구처럼 아껴주는 성향이 강합니다.

발로텔리가 우리 클럽으로 이적해서 약 1년 동안 적응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 시기에 중요한 경기를 망치거나 크고 작은 사고를 일으켰을 때 우리 팬들은 끝까지 믿음을 보였습니다.

인터밀란에 있었을 때와 달리 맨시티에서 난생 처음으로 팬들의 따뜻한 관심을 받은 발로텔리는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보답하고자 지난시즌부터 충동적인 감정을 억제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고 사회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발로텔리,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어서 다른 클럽으로 이적할 생각이 없네요. 맨시티에 눌러앉고 싶어요.

만치니,
발로텔리는 맨시티에서 행복해 하고 있습니다. 지난시즌이 끝나고 진지하게 대화를 나눈 적이 있었죠. 발로텔리가 맨시티에서 자신이 변하고 있음을 인정했고 팬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게 많다고 말하더군요. 맨시티 팬들을 위해서 쉽게 떠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유로 결승전에서도 좋은 활약 기대해봅니다.


C'mon City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