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FC]

대회  2012/13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라운드, 맨체스터시티 3 - 2 사우스햄튼(=사우샘프턴)

시간  2012년 8월 20일 월요일 00:00 (한국)

장소  에티하드 스타디움

주심  하워드 웹



맨시티
선발  하트 / 자발레타, 클리쉬, 레스콧, 콤파니 / 로드웰, 야야투레, 실바, 나스리 / 테베즈(86' 콜라로프), 아구에로(13' 제코)
서브  판틸리몬, 밀너, 사비치, 콜로투레, 제코, 발로텔리, 콜라로프, 데용
득점  테베즈(39'),제코(71'),나스리(79')
경고  나스리(79')
퇴장  X

사우스햄튼
선발  데이비스 / 클라인, 폭스, 후이벨트, 폰테 / 로드리게스(55' 램버트), 스네이더린, 프라우즈(64' 데이비스), 랄라나, 펀천(85' 샤프) / 프라도
서브  시본, 리차드슨, 샤프, 램버트, 쇼우, 가카니가, 데이비스
득점  램버트(58'),(67' 데이비스)
경고  램버트(58')
퇴장  X

 경기 기록 통계
 맨시티 (전반/후반)
 사우스햄 (전반/후반)
 코너킥  7 (2/5)
 3 (2/1)
 슈팅  23 (10/13)
 10 (2/8)
 유효슈팅  8 (5/3)
 2 (0/2)
 반칙  4 (4/0)
 7 (2/5)
 경고  1 (0/1)
 2 (0/2)
 퇴장  0 (0/0)
 0 (0/0)
 오프사이드  2 (1/1)
 1 (1/0)
 점유율  64/64
 36/36



01234567891011121314



2012/13시즌 프리미어리그가 개막됐습니다. 작년에 이어 이번에도 첫 경기 상대팀은 승격팀인데요, 작년에는 스완지시티를 홈에서 4-0 대승을 거둔 바 있습니다. 이번시즌 승격팀 사우스햄튼을 상대로 대승을 기대해봅니다. 오늘은 특별히 소리아노가 무바락과 함께 관전합니다.

만치니가 이적생 로드웰을 과감히 선발명단에 넣었습니다. 만치니의 선수안목은 확실하고 지금까지 그러하다는 게 증명됐기 때문에, 이번에도 무조건 믿어보겠습니다. 로드웰은 우선 개인적 활약보다 야야투레와 동료들 간의 호흡을 맞추며 맨시티 스타일에 적응하는 데 힘써야 할 것입니다.
 
배리는 두 달전 탈장으로 인해 수술을 받아 현재 회복 중에 있어 이달까지 전력에서 제외된 상태입니다.

경기 시작 20분 전, 지금 에티하드 스타디움 바깥에는 하늘색 유니폼들로 가득합니다. 새시즌 첫 경기라서 그런가요, 우리 블루문님들의 표정이 아주 밝고 즐거워하고 있습니다.

어제 Q.P.R.이 스완지시티에게 5-0 대파를 당하며 멘붕에 빠졌습니다. 리빌딩 후 첫 공식경기이기 때문에 좀더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만, Q.P.R.의 일정을 보면 시즌 초반에는 강등권 순에서 벗어나기 힘들 것 같아 보입니다. 마크휴즈의 작품인 아데바요르,산타크루즈 등으로 지금까지도 우리팀이 이적문제에 대해 고생하고 있는데요, 만일 마크휴즈가 Q.P.R.에서 경질될 경우 누가 될지 몰라도 그 후임 감독은 아주 심각한 멘붕상태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리빌딩할 때 장기적인 관점에서 어느 정도 기초공사를 해놔야 하는데요, 그런 능력이 부족한 게 아쉬울 따름입니다.

방금 첼시가 위건 원정에서 2-0 승리를 거뒀습니다. 디마테오 감독이 새시즌 출발을 기분 좋게 끊었습니다.

선수들이 그라운드에 입장합니다. 표정이 밝은 거 보니 컨디션이 좋은 것 같습니다. 반면 사우스햄튼 선수들은 긴장된 표정이 역력합니다.

1분, 사우스. 랄라나(사우스) 페널티 박스 침투 시도, 로드웰의 태클로 막힙니다.
4분, 맨시티. 야야투레가 왼쪽 전방으로 길게 패스, 좋은 판단이었지만 테베즈가 오프사이드에 걸렸습니다.
7분, 맨시티. 아구에로가 공을 몰며 침투, 클라인(사우스)의 태클로 넘어지며 무릎 고통을 호소합니다.
11분, 사우스. 사우스햄튼이 왼쪽 측면에서 집중 공격. 스네이더린의 중거리 슈팅
13분, 아구에로의 부상이 심해 제코 교체 투입
15분, 맨시티. 페널티박스에서 후이벨트(사우스)가 테베즈에게 발을 걸으며 PK반칙 - 실바 PK실책
18분, 맨시티. 테베즈가 페널티박스 바깥에서 슈팅 모션을 취하자 사우스 선수들이 슈팅을 못하도록 공간을 막으며 벽을 형성합니다. 테베즈가 공을 잡으면 기본 두 명 이상이 달라붙습니다.
24분. 10분 동안 중앙쪽에서 짧은 패스를 통해 공격 기회를 만들어가지만 번번히 상대 수비에 막힙니다. 사우스 선수들의 투지가 대단합니다.
28분. 맨시티. 후방에서 공을 돌리며 한 숨 돌립니다.
30분. 맨시티. 왼쪽 측면에서 클리쉬의 크로스, 후이벨트(사우스)가 쳐냅니다.
34분. 사우스. 왼쪽 측면에서 폭스의 크로스, 자발레타의 팔에 맞아 프리킥을 얻어냅니다.
37분. 맨시티. 왼쪽 측면에서 클리쉬의 크로스, 제코가 머리에 제대로 맞추지 못합니다. 클리쉬와 나스리의 컨디션이 꽤 좋아보입니다.
39분. 맨시티. 나스리가 침투해 들어가는 테베즈에게 패스, 테베즈 골. 이번시즌 팀내 첫번째 골입니다. PK를 놓쳤던 실바의 표정이 한결 가벼워졌습니다.
43분.  맨시티. 페널티박스에서 제코가 넘어지며 슈팅합니다. 갑작스런 교체 투입으로 몸이 덜 풀린 모양입니다.
46분. 맨시티. 페널티박스 왼쪽에서 테베즈 슈팅에 이어 실바 슈팅

48분. 맨시티. 나스리가 왼쪽 측면에서 수비수 2명을 제치고 문전에 위치한 제코에게 패스, 제코의 슈팅
51분. 맨시티. 야야투레가 침투해 들어가는 클리쉬에게 패스, 클리쉬에게 골운이 안따랐습니다. 야야투레의 넓은 시야가 돋보였습니다.
54분. 맨시티. 문전에서 실바가 슈팅했지만 골대를 맞춥니다.
56분. 사우스. 왼쪽 측면에서 펀천의 크로스, 페널티박스 중앙에서 랄라나의 슈팅
57분. 맨시티. 야야투레를 축으로 빠르게 역습 전개, 페널티박스 왼쪽에서 테베즈가 불안정한 자세로 슈팅
58분. 사우스. 페널티박스에서 램버트의 감각적인 골. 램버트가 교체 투입되면서 사우스가 활기를 되찾았습니다.
64분. 사우스. 앳킨스 감독이 데이비스를 투입시켜 중원 공격을 강화합니다.
67분. 사우스. 로드웰의 패스 미스로 사우스의 역습 전개. 교체 투입된 데이비스의 슈팅-골
71분. 실바를 불러들이고 발로텔리를 투입시켜 득점기회를 강화합니다.
71분. 맨시티 코너킥. 흘러나온 볼을 제코 슈팅-골
72분. 맨시티. 역습전개. 야야투레가 오른쪽 측면의 나스리에게 패스, 이어서 나스리가 중앙쪽의 발로텔리에게 패스했으나 골로 연결시키지 못합니다.
74분. 양팀 선수 교체 이후로 장군멍군식의 치열한 경기를 하고 있습니다.
75분. 맨시티 프리킥. 야야투레 직접 슈팅. 위협적이었지만 골키퍼 손에 막힙니다.
76분. 맨시티. 야야투레의 짧은 크로스, 제코의 헤딩 슈팅
79분. 맨시티. 왼쪽 측면에서 클리쉬의 크로스, 수비수 머리에 맞고 흘러나온 볼을 나스리가 놓치지 않고 슈팅-골.
86분. 맨시티. 사우스에게 경기 흐름이 넘어가자 만치니가 테베즈를 불러들이고 콜라로프를 투입시켜 수비를 강화합니다.
90분. 사우스의 공세가 대단합니다. 승격팀답게 열심히 뜁니다. 좌우측을 가리지 않고 공격 압박을 가합니다.


다음 경기 - 27일 월요일 밤 12시, vs리버풀(EPL 2R/원정)


C'mon City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