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쩐주「돈 쓴 보람이 있었군」

리버풀을 상대로 3 대 0 무실점으로 이겼다는 건 시티에게 대단히 고무적인 일이다.



리버풀을 상대로!

리버풀을 상대로!
리버풀을 상대로!




시티가 리버풀의 골문을 어떻게 열었는지 다시 돌이켜보자.
코너킥 공격에서의 세트플레이 두번째 골은 제외한다.

-첫번째 골 장면-

A.존슨을 두 명이 압박하는 가운데 밀너가 빈공간에 침투하여 A.존슨에게 패스(화살표)사인을 보냈다.

제라드는 밀너의 패스 사인을 인지했지만, 자기 동료들이 A.존슨을 압박하기에 차단이나 스로인이 될 것으로 판단하여 밀너를 내버려두었다. 이것은 제라드의 판단미스.

밀너가 왜 노련한지를 알 수 있는 장면이다.

루카스는 베리를 중앙에 밀집된 동료들에게 맡기고 Y.투레와 밀너만을 주시했다. 
 

A.존슨이 두 명의 수비진 사이로 밀너에게 패스한 다음의 장면이다.

여기서 시티는 결정적인 득점을 만들어냈다.

밀너가 공을 잡은 것을 확인한 테베즈가 문전으로 뛰어들자 두 명의 수비수도 동시에 따라간다. 

테베즈의 이동으로 베리 앞의 장애물이 제거되는 상황이 연출되었다. 

제라드가 밀너를 막아보려 했지만 따라잡기엔 이미 거리차가 있었다. 밀너는 베리에게 패스(화살표)를 보냈다. 그리고는 베리의 골!
여기서 눈에 띄는 선수는 당연 루카스!  땡큐~ 루카스!! 루카스는 애초부터 베리를 신경쓰지 않았다.

-세번째 골 장면-

세번째 골은 A.존슨이 아게르와 요바노비치를 돌파한 후 패널티박스로 침투(노란화살표)했다.

A.존슨이 안쪽으로 침투하지 않고 바깥쪽으로 침투한 것은 침착하게 공간을 인식했다는 것이다.



A.존슨이 아게르와 요바노비치를 제치고 침투한 장면이다.

스크르텔은 갑작스런 A.존슨의 돌파 때문에 무리한 태클을 걸었고, 심판은 가차없이 반칙 휘슬을 불었다. 

곧이어 테베즈의 PK골!
역시나 테베즈에게 몰아주기~~ 시티의 테베즈 득점왕 만들기 운동中~~
 




퍼거슨 「맨시티 무섭네」









----------------------------------------------------------------------------------------------------

시티는 아주 효율적인 경기를 펼쳤다. 측면에서의 침투는 대부분 성공하였고, 조직력 부재는 어디에도 찾아 볼 수 없었다. 코치진과 선수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
굿!!  

리버풀은 토레스가 오프사이드를 무너뜨리기를 기대하면서 먼거리 패스를 여러 번 시도했지만 골을 만들어내지 못했다. 역시 리버풀은 뚝심이 있다. 뻥축구! 

또한 리버풀이 내세우는 견고한 포백라인의 파워는 예전 같지 않았다. 

나는 경기가 있기 며칠전, 리버풀이 시티의 중원과 측면 압박에 실패하면 위기에 처할 것이고, 시티는 리버풀의 포백라인을 붕괴시키면 기회가 찾아 올 것이라고 프리뷰를 작성했는데 현실이 되어버렸다. 


We are City


+ Recent posts